정신을 차리자

Alaine Obra가 정신 건강에 대해 TMCC의 수석 카운셀러인 Erin Frock을 인터뷰합니다.

고맙게도 세계가 발전함에 따라 정신 건강은 많은 사람들, 특히 미국에서 다루어지고 우선시되는 주제였습니다. 대조적으로, (제가 출신인) 필리핀에서는 정신 건강 문제에 직면했을 때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냥 힘내세요" 또는 "당신은 극적입니다"라고 말하는 것을 여전히 듣습니다. 운 좋게도 Truckee Meadows Community College (TMCC)의 수석 카운셀러인 Erin Frock과 정신 건강 및 치료에 대해 인터뷰할 기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상담사가 되셨나요?

“나는 이것이 나 자신을 위한 명확한 길이라고 본 적이 없기 때문에 재미있다. 고등학교 때 또는 학사 학위를 취득할 때에도 실제로 홍보 학사 학위를 취득했고 University of Nevada의 동창회에서 일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대학원 학위를 받고 싶다는 것을 알았고 무엇을 얻고 싶은지 알아 내려고 노력했습니다.

제 친구 중 한 명이 대학생 참여에 관한 수업을 듣고 있었는데 저는 캠퍼스에서 일하는 것이 정말 좋았습니다. 하고 싶어'라고 했더니 수업을 정말 정말 좋아하게 됐어요. 그래서 학위를 알아보기로 했고 결국 학교 상담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가장 이상한 점은 대학원에서 상담 수업을 시작하자마자 전구가 꺼진 것 같았습니다. '이건 내가 해야 할 일이고, 이것이 내가 되어야 할 사람이야!' 그래서 저는 대학원을 정말 좋아했고 학위를 받는 것도 정말 좋아했습니다.

오늘 저는 2005년에 상담학 학위를 받고 졸업했으며 그 이후로 상담사로 일하고 있습니다. 정말 마음에 들어요. 이곳이 제가 항상 있어야 할 곳인 것 같아요. 그 길을 찾는 데 시간이 좀 걸렸어요. 정말 기뻐요. 정말 좋은 일이고 만족스러운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Alaine Obra 및 Erin Frock, TMCC 수석 카운셀러

Alaine Obra 및 Erin Frock, TMCC 수석 카운셀러

사람들의 일상생활에서 치료가 얼마나 중요하다고 생각하십니까?

정신 건강은 당신의 다른 부분을 돌보는 것만큼 중요하기 때문에 아마 다른 사람들과 다른 관점을 가질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런 식으로 자신을 돌보고 자신을 확인하고 '내가 이것에 대해 괜찮은가? 이 문제를 해결한 적이 있습니까?' 또는 '이 문제가 내가 깨닫지 못하는 방식으로 나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까?' 그래서 저는 치료가 거의 모든 사람에게 정말 유익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 생각에는 모든 사람이 이따금씩 음악을 틀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앉아서 한 시간 동안 누군가와 함께 안전한 환경에서 판단하지 않고 무엇이든 이야기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해야 한다.”

치료에 대한 당신의 견해는 무엇입니까? 예를 들어, 내가 자란 필리핀 치료는 "미친" 사람들로 간주되고 무시됩니다.

“저는 그것이 많은 문화에서 오명이라고 생각합니다. 심지어 미국 사회와 문화에서도 스스로 이 일을 이겨낼 수 있어야 한다는 오명이 있을 수 있습니다. 사람들의 도움. 하지만 중요한 사실은 우리 모두가 어떤 종류의 지원과 도움이 필요한 삶이라는 일을 스스로 하고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저는 치료가 그것을 얻을 수 있는 정말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시다시피 팔이 부러진 사람에게 그냥 힘내서 이겨내라고 말하지는 않겠죠? '스스로 할 수 있어야 한다'거나 당뇨병이나 암과 같은 더 심각한 질병을 앓고 있는 사람이 몸이 이것을 고칠 수 없다면 '당신에게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닐까요? 나에게 치료는 같다고 생각합니다.

  당신에게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라 가끔 약간의 여분의 것이 필요할 뿐입니다. 당신은 다른 방식으로 당신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그리고 당신이 그것을 어떻게 해왔는지 관리해야 합니다. 그리고 아마도 당신은 그것을 하는 방법을 모를 것입니다, 당신은 알고 있습니까?... 당신이 당신의 인생에서 무언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같은 것입니다. 당신이 약하거나 그것에 대처하는 방법을 모른다거나 당신이 '미쳤다'는 것이 아니라, 당신이 그것을 다룰 다른 방법이 필요하거나 그것을 다룰 다른 방법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치유하고 원하는 사람이 되십시오.”

카운셀러로서 신세대가 치료를 받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더 유명하거나 더 많은 플랫폼을 가진 많은 사람들이 마음을 열고 정신 건강 문제에 대한 자신의 투쟁에 대해 기꺼이 이야기한다는 것은 정말 멋진 일입니다. 그래서 다들 '아, 나도 같은 게 더 좋지 않을까?' 또는 '그래, 나는 정말 불안해 . 그래, 우울증은 진짜야' 그래서 저는 우리가 미디어에서 그것을 더 많이 볼 때 그리고 연예인들이 그것에 대해 더 많이 이야기할 때 그것을 볼 때 그것을 훨씬 더 정상화하고 이야기하기 훨씬 더 수용 가능하게 만든다고 생각합니다. 일상적인 대화!...그래서 제 생각에는 특히... 지금 제가 보는 대학에 다니는 세대들처럼, 상담실에 오지 않아도 친구 그룹에서도 그런 대화를 할 의향이 더 많은 것 같아요 . ..또는 가족의 집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대중에게 조금 더 일반화되었기 때문입니다.”

일부 학생들이 상담을 찾는 것을 막는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며 학생들이 다음 단계로 나아가도록 어떻게 격려할 수 있습니까?

“저는 우리가 이전에 이야기했던 것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미쳤거나 약한 사람으로 보이기를 원하지 않거나 도움이 필요할 수 있다는 사실에 부끄러워하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오, 도움이 필요해'라고 생각하거나 상담사와 함께 앉아 있는 것이 어떤 것인지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모르는 사람과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지 않은 지점에 도달했습니다. '미지에 대한 두려움' 과 학생들이 교내 상담센터가 있다는 사실조차 모르는 경우, 우리는 학생들에게 훌륭한 자원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희는 무료로 정신 건강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몇 안 되는 곳 중 하나입니다. 자매 학교인 University of Nevada - Reno와 같은 큰 대학에서도 상담 센터 비용을 수업료의 일부로 지불해야 합니다. 여기 상담센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학생의 장점 중 하나라서 정말 무서울 수 있을 것 같고 도움을 받거나 상담센터에 오는 게 약하다고 생각하지 않고 그게 사실인 것 같아요 정말 용감합니다. '도움이 필요할 것 같아'라고 말하고 실제로 손을 뻗어 도움을 받으려면 많은 배짱이 필요합니다. 나는 그것이 당신이 약간의 추가 도움이 필요할 수 있음을 인식하고 그 도움을 구하는 강한 사람의 신호라고 생각합니다.”

상담을 받을 사람에게 권장하는 특정 연령이 있습니까?

“저는 그것이 일종의 개인적인 결정이라고 생각하며 또한 귀하가 미성년자이거나 18세 미만이라면 여기에서 대학생이 되면 귀하와 귀하의 가족이 함께 결정해야 하는 것과 같은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분명히 상담을 받을 수 있고 누구의 승인을 받을 필요는 없지만 나이에 관계 없이 어떤 식으로든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문제가 있음을 감지했다면 그리고 당신은 행복하지 않고, 당신이 되고 싶은 사람이 아니거나, 나이에 관계없이 감정을 느끼는 이유를 알아낼 필요가 있습니다.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시작할 마법의 시간이나 그와 비슷한 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추가 지원이 필요할 때 개인적이라고 생각합니다 .”

나는 당신이 많은 유학생들을 지원해 왔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당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당신이 그 인구와 함께 일하는 것을 보는 몇 가지 공통된 주제가 무엇이라고 말하겠습니까?

“유학생 여러분, 용기를 내어 말하십시오. 기꺼이 다른 나라에 가서 자신의 것이 아닌 언어와 문화로 학위를 받는 것은 먼 일입니다. 그 모든 것들이 많은 압력입니다. 하나, 당신은 가족과 떨어져 있습니다. 여기, 이상한 사람들로 둘러싸인 이상한 나라, 이상한 문화, 이상한 관습이 있습니다. 당신은 평범하다고 느끼는 음식이나 평범하다고 느끼는 방식으로 당신을 이해하는 사람들에게 접근할 수 없습니다, 그렇죠? 그 모든 것들이 많은 불안과 많은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유학생들에게 학교에서 잘해야 한다는 많은 압력을 가하고 있습니다. 특정 학점을 이수하고 그들이 학문적으로 정말 준비되어 있기를 기대합니다. 그리고 어쩌면 미국 학생들보다 더 똑똑할 수도 있고, 많은 돈을 썼거나 그들을 여기 오기까지 많은 희생을 한 그들의 가족들보다 더 똑똑할 수도 있습니다. 제 생각에 그들은 모두 고립되고, 외롭고, 슬프고, 그 스트레스를 아주 잘 처리하십시오… 모든 종류의 유학생들에게 정신 건강 문제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들은 알고 있어야 합니다. 이것은 단지 집에 조금 아팠다 는 것입니까, 아니면 제가 정말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입니까?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좋은 방법이 있습니까? 나 자신을 어떻게 돌보고 있습니까? 내 지원 시스템은 어떤가요? 단순히 교육에 관한 것이 아니라 자신을 돌보고 유학 경험을 즐길 수 있는 좋은 장소에 있는 것이기 때문에 그들이 여전히 잘 지내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가용한 자원을 사용하여 손을 뻗습니다.”

카운슬러로서 미국 생활을 위해 정신적으로 더 잘 준비할 수 있도록 유학생들에게 어떤 조언을 하시겠습니까?

“당신의 모국에서 스트레스와 불안을 어떻게 다루는지 알고 계십시오. 만약 스트레스와 불안이 높아진다면 어떻게 다르게 다루겠습니까? 그리고 이전에 여행을 해본 적이 없다면, 여러분이 가고 있는 곳의 문화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래야 여러분이 여기에 도착했을 때 방에 고립되지 않고, 그러한 자원을 사용하고, 캠퍼스 행사에 참석하고, 참여하고, 연습할 수 있습니다. 누구와도 영어를 최대한 많이 사용하고 국제 학생 행사에 참여하십시오. 국제 클럽에 멋진 일을 하는 훌륭한 회장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당신의 모든 자원을 사용하고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어려움을 겪고 있고 그것에 당황하지 않는다면 그 자원이 무엇인지 알아보십시오. 당신이 하고 있는 일이 얼마나 놀라운 일인지 생각하기 때문에 엄청난 도약입니다!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경우 당황하지 마십시오. 이는 성공하지 못하거나 하지 않을 것이라는 의미가 아니라 처음에 생각했던 것보다 조금 더 불안정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BE."

인생을 바꾸고 결코 잊지 못할 치료를 통해 학생과 함께 일했던 것을 기억할 수 있습니까?

“예, 특히 한 학생이 있었는데 정말 자살 충동이 있었고 그들은 이 충격적인 사건을 정말 지나칠 수 없었습니다. 우리는 그녀의 일을 돕기 위해 정말 오랜 시간을 일했지만 그녀는 더 많은 도움이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녀를 자살 생각과 자살 경향을 도울 수 있는 외래 환자 프로그램에 데려갔습니다. 그리고 그녀는 나아졌고 , UNR로 편입했고, 거의 학위를 마쳤고, 정말 좋은 곳에 있고, 정말 건강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자신의 꿈을 추구하고 있기 때문에 그녀의 현재 위치가 정말 자랑스럽고 그녀의 치유를 위한 그 여정의 일부가 될 수 있었던 것이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상담에 관한 모든 것은 때로는 당신이 모를 때도 있고, 때로는 그들이 당신을 보러 올 것이고, 당신이 준 공간이 치유되고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때로는 결코 알지 못할 것이기 때문에 그냥 당신이 하고 있는 일이 중요하고 그 학생들에게 중요하다고 믿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사람들이 돌아와서 '그때 정말 힘든 시간이었는데 감사합니다'라고 말하는 것과는 다른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더 나은 곳에 있고 그것이 더 중요한 것입니다.”

저는 미국 유학에 관심이 있는 유망한 유학생들을 위해 이 블로그를 쓰고 있는데, 이 대화에서 다루지 않은 것 중 추가하고 싶은 것이 있습니까?

  “제 대학 경험에서 한 가지만 바꿀 수 있다면 유학을 갈 것입니다. 저는 유학이 가장 멋진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해봤더라면 좋았을 텐데, 내 아이들에게 그렇게 하도록 강요하고 조사하고 있습니다. 저는 유학생들이 그러한 도약을 하고 그러한 경험을 하고 한 인간으로서 성장하는 것을 매우 존경하고 존경하며, 그것을 깨닫는 데 이보다 더 좋은 방법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모두는 우리가 다른 것보다 더 비슷하다는 것을. 세상이 얼마나 작은지 알면서도 전 세계의 모든 차이점과 [이러한] 차이점을 축하합니다. 그래서 저는 여행이 다른 나라에서 성장하고 공부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멋진 경험이었습니다. 저는 유학생들이 여행하고, 해외에서 공부하고, 모든 멋진 일을 하도록 전적으로 격려할 것입니다.”


유학생으로서 이 일을 한 지 얼마 안 된 사람으로서 가장 놀라운 경험입니다. 성장은 확실히 일정했으며 때로는 가장 예상치 못한 방식으로 당신에게 다가오기도 합니다. 하지만 정신 건강, 이런, 더 일찍 시작했으면 좋았을 텐데. 지금 당장 내가 얼마나 더 건강해질지 상상해보세요. 정신적으로요! 바라건대 이것이 당신이 안전지대에서 벗어나 필요할 때 도움을 구하도록 영감을 주기를 바랍니다. 지금 아니면 언제?


필리핀 출신의 Alaine Obra는 네바다주 리노에 있는 Truckee Meadows Community College 에서 컴퓨터 과학 준학사 학위를 공부하고 있습니다.